‘은하철도999’의 도시 기타큐슈, 국제만화대상 창설

0

은하철도999_2

『은하철도999』의 작가 마쓰모토 레이지의 고향 기타큐슈 시가 연내 ‘기타큐슈국제만화대상(가칭)’을 창설한다.

 

기타큐슈국제만화대상은 기타큐슈 시의 만화거리와 관련 콘텐츠를 일본은 물론 국제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시상 대상은 4컷 만화.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어 이해하기 쉽다는 이유다. 심사위원에는 마쓰모토 레이지가 거론되고 있다.

 

작품 모집은 올 가을부터 이루어져 내년 1~2월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일본어 외에 영어, 중국어, 한국어로도 응모할 수 있다. 프로, 아마추어의 구분도 없다.

 

기타큐슈 시는 마쓰모토 레이지 외에도 『시티 헌터』의 호죠 쓰카사, 『하트 칵테일』의 와타세 세이조, 『만다라야노료타』의 고 하타나하 쥰 등을 배출한 만화의 고장이다. 고쿠라키타 구에는 만화 도서 약 5만 권을 보관하고 있는 기타큐슈 공영 만화 박물관이 소재하고 있어, 매년 수만 명의 관람객이 기타큐슈 시를 방문한다.

 

시 측은 이번 국제만화대상 창설을 통해 기타큐슈가 일본과 국제 만화 콘텐츠의 최대 거점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유하기

필진 소개



댓글 입력

11
paper writing my custom essay essay websites write essays for money admission essay writing lab report help academic essay essay format online writing services write my essay cheap essay writing service reviews college essay writing help write my essay online term paper service case study analysis how to write movie re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