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ck Yeah DEADPOOL! #2] 『데드풀』의 히어로들

0

데드풀_특

[Fuck Yeah DEADPOOL!] 
#2 『데드풀』의 히어로들

제작비가 얼마 없어서 다른 엑스맨들을 출연시키지 못했다고 자조하지만, 그래도 깨알 같이 많은 코믹스 캐릭터들이 데드풀에 등장했다. 주연 빌런과 동료 엑스맨부터 스쳐지나가는 인물까지. 데드풀을 장식한 코믹스 히어로들.

 

 

 

1. 에이잭스(A-JAX)


“걔 본명은 프란시스야. 에이잭스는 세제에서 따 온 거고!”

데드풀_히어로(에이잭스) (2)

▲영화 『데드풀』에 등장하는 에이잭스(오른쪽).

데드풀_히어로(에이잭스)

▲ 『데드풀Vol.3』 에 등장하는 에이잭스.

▲ 만화『데드풀』 에 등장하는 에이잭스.

영화 『데드풀』의 메인 빌런 에이잭스는 1998년 출간된 데드풀(Deadpool)Vol.3』 14호에서 처음 등장했다. 그 역시 웨폰X 실험으로 탄생한 뮤턴트로, 가공할 완력과 스피드 등을 갖추게 된 대신 고통을 느끼지 못한다. 슈퍼 히어로에 맞먹는 힘을 가지게 되었지만 정부는 그가 소시오패스라서 슈퍼 히어로로서 활용가치가 없다고 판단한다. 이후 웨폰X 실험의 실패작들이 흘러드는 연구소ㅡ데드풀이 가게 된 바로 그 곳ㅡ에서 닥터 킬브류를 보조한다.

닥터 킬브류는 데드풀 원작 코믹스에서 웨이드 윌슨을 전담하는 의사다. 원래 그는 영화에서 단역으로라도 등장할 예정이었지만 제작비 등 어른의 사정으로 불발되었다. 덕분에 에이잭스가 닥터 킬브류의 역할까지 1인 2역을 소화하게 됐고, 잘생긴데다 뇌까지 섹시한 빌런 타이틀을 얻게 되었다. 에이잭스로선 개이득인 셈.

 

 

 

 

 

2. 울버린(Wolverine)


“세계 최고 섹시남” 

데드풀_히어로(울버린)3

▲ 영화 『데드풀』에 등장하는 휴 잭맨. 그는 15년간 울버린을 연기했다.

데드풀_히어로(울버린)

▲ 데드풀은 영화 『엑스맨 탄생:울버린』에서 처음으로 등장해 울버린과 대결한 바 있다. 원작과는 달리 입은 막히고 눈에선 빔이 나가는 등 영 상태가 안 좋았지만!

데드풀_히어로(울버린)2

▲ 2013년부터 연재되기 시작한 『배틀 오브 에이텀(Battle of Atom)』 중에서. 과거의 울버린과 만난 노년의 데드풀이 반가워하는 장면.

영화 『데드풀』의 또 다른 주인공은 단연코 이 남자, ‘울버린’이라고 할 수 있다. 영화 시작부터 끝까지 시도 때도 없이 언급되는 울버린은 원작 코믹스에서도 데드풀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다. 영화에서는 고문과 학대를 통해 웨이드 윌슨 몸 안에 잠재되어 있던 돌연변이 유전자를 깨운다는 설정이지만, 원작에서는 울버린에게서 추출한 힐링팩터 혈청을 주입받기 때문. 울버린의 힐링팩터는 데드풀 몸에 있는 암세포와 끊임없이 싸우면서 그의 몸을 반불사의 존재로 만든다. 때문에 만화에서 데드풀과 울버린은 끊임없이 투닥거리면서도 함께 싸우기도 하는 애증의 관계로 그려지곤 한다.

영화에서는 울버린이 데드풀에게 미안할 짓을 했다ㅡ정확히는 폭스가 나쁜 놈이지만ㅡ. 2009년 개봉한 『엑스맨 탄생:울버린』에서 데드풀을 ‘입은 막히고 눈에선 빔이 나가고 손등에선 울버린 마냥 칼이 솟구치는’ 기괴한 모습으로 등장시킨 것이다. 캐릭터 컨셉을 접한 라이언 레이놀즈은 항의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결국 이번 영화에서 데드풀은 신들린 듯이 울버린을 핥는 동시에 깐다. 중간에 등장하는 2009년 버전 데드풀 피규어를 놓치지 말 것.

 

 

 

 

 

 

3. 케이블(Cable)


 “다음 영화엔 케이블이 출연할거야.”

데드풀_히어로(케이블)5

▲ 『데드풀&케이블』 중에서. “네 피만이 날 구할 수 있다”는 케이블에게 “키스 같은 거라도 해야되나?” 하고 묻는 데드풀.

▲ 『데드풀&케이블』 중에서. 한창 싸우는 와중 게임에 빠진 데드풀에게 "장난해? 이 상황에 게임?" 하고 짜증을 내는 케이블.

▲ 『데드풀&케이블』 중에서. 한창 싸우는 와중 게임에 빠진 데드풀에게 “진심이야? 이 상황에 게임?” 하고 짜증을 내는 케이블.

데드풀_히어로(케이블)2

데드풀_히어로(케이블)3

▲ 국내에는 『데드풀&케이블 얼티밋 컬렉션』과 『엑스포스/케이블:메시아 워』가 정식 발매되어 있다.

 

데드풀의 ‘동료’라고 말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존재다. 마블 나우 이후 엑스포스를 이끌고 있다. 먼 미래에서 온 사이클롭스의 아들로, 염동력이 주 무기다. 케이블과는 코믹스 데뷔 때부터 인연이 있다. 데드풀은 케이블의 엑스포스를 습격하면서 처음으로 등장했기 때문. ‘성자’ 캡틴 아메리카조차 고개를 젓게 만드는 마블 유니버스 최고의 또라이 데드풀을 비교적 잘 돌봐주는 편. 2014년 국내에도 정식 발매된 『데드풀&케이블 얼티밋 컬렉션』시리즈에서는 아예 둘이 팀을 이뤄 악의 세력과 맞선다. “아마 내가 웨이드 윌슨 자신보다 그에 대해 훨씬 잘 알 것”이라고 말한 적도 있다.

데드풀 후속편에 케이블이 출연한다고 한다. 데드풀이 영화 쿠키영상에서 직접 언급한 사실. 후보는 “멜 깁슨, 돌프 룬드그렌, 키이라 나이틀리”라고.

 

 

 

 

 

4. 엔젤 더스트


“실베스타 스탤론 팬이야?” 

▲ '데드풀'에 출연한 엔젤 더스트

▲ ‘데드풀’에 출연한 엔젤 더스트는 왼쪽이 아니라 오른쪽! 

▲ 코믹스에서 엔젤 더스트의 모습

▲ 코믹스에서 엔젤 더스트의 모습

엔젤 더스트는 국내에서는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Morlocks』 이슈에 2002년 처음으로 등장했다. 몰록스는 뉴욕 돌연변이의 지하조직으로 그녀 역시 조직원이다. 소속을 알고 보니 성냥개비를 물고 껄렁거리는 일진자태가 하루아침에 생긴 버릇이 아닌 셈. 순간적으로 아드레날린을 증가시켜 엄청난 괴력을 발휘하는 능력으로 조직 안에서 마치 콜로서스 같은 몸빵 캐릭터를 담당하고 있다. 엑스맨 시리즈나 울버린 시리즈와 최근 자주 얽히는 조직이 몰록스인만큼 이후 다른 시리즈에서의 출연을 기대해봄직 한 캐릭터이기도 하다.

 

 

 

5. 콜로서스


“다 너처럼 모범생은 아니라고!” 

▲ 영화 '데드풀'에서 모범생 히어로이자 몸빵 캐릭터를 담당하는 콜로서스

▲ 영화 ‘데드풀’에서 모범생 히어로이자 몸빵 캐릭터를 담당하는 콜로서스

▲ 코믹스에서의 콜로서스

▲ 코믹스에서의 콜로서스

거대한 금속사나이, 콜로서스는 그의 과장된 억양에서 알 수 있듯 러시아 출신이다. 본명은 표트르 피터 니콜라예비치 라스푸틴으로 종종 ‘피터’라고도 불리며, 날 때부터 금속의 몸을 가지게 된 것은 아니었으나 트랙터에 깔린 뻔한 여동생을 구출하면서 자신의 능력을 깨닫게 됐다. 그러니 늘 깡통상태가 아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는 종종 ‘체르노빌 사건’으로 태어난 뮤던트로 등장했다.

신체를 금속으로 변형시켜 어떤 공격에도 버틸 수 있는 무시무시한 내구성을 지녔고 덩치에 걸 맞는 체력과 파워 또한 갖추고 있지만 데드풀이 싫어하는 모범생 히어로의 전형. 엑스맨 시리즈에서는 역시 깡통몸을 가진 사나이인 울버린과 짝을 이뤄 아크로바틱한 필살기를 선보이기도 한다. 두 깡통사내가 서로에게 의지하며 투포환처럼 몸을 날리니, 위력은 상상에 맡기겠다.

 

 

 

 

6. 네가소닉 틴에이지 워헤드


“네가소닉 틴에이지…뭐? 완전 멋진 이름인데!” 

▲ 영화 '데드풀'에 출연하면서 새로운 슈트 그리고 능력까지 부여받은 네가소닉 틴에이저 워헤드

▲ 영화 ‘데드풀’에 출연하면서 새로운 슈트 그리고 능력까지 부여받은 네가소닉 틴에이지 워헤드

네가소직 코믹스

▲ 코믹스에서의 네가소닉 틴에이지 워헤드는 ‘틴에이지’와 거리가 멀어보인다…..

네가소닉 틴에이지 워헤드라는 엄청난 이름을 가진 그녀가 영화 <데드풀>에 출연할 수 있게 된 계기는 좀 특별하다. 본래 출연이 예정된 자는 몸에서 엄청난 열에너지를 뿜어내는 캐논볼 이었는데 세기말 냄새를 풍기는 이름 덕택에 캐논볼을 밀어내고 자리를 꿰찼다. 영화에 출연하면서 오컬트 냄새를 폴폴 풍겼던 외모도 조금 귀여워지고 텔레파시 등의 미미한 기술도 이름에 걸맞게 업그레이드 됐다.

 

 

 

 

7. 매로우


 

▲영화  『데드풀』에 잠깐 등장하는 매로우(가운데).

▲영화 『데드풀』에 잠깐 등장하는 매로우(가운데).

▲ 등에서 무기가 돋아나는 그녀, 매로우의 앞모습은 이렇다

▲ 등에서 무기가 돋아나는 그녀, 매로우의 앞모습은 이렇다

 

8. 비스트


“우리 집 마당에 똥 좀 싸지 말라고 해” 

 

▲ 영화 『데드풀』 에 비스트는 출연하지는 않았다. 다만 강렬한 한 문장으로 등장했다.

▲ 영화 『데드풀』 에 비스트는 출연하지는 않았다. 다만 강렬한 한 문장으로 등장했다.

▲그러나 데드풀의 “우리 집 마당에 똥 좀 싸지 말라"는 발언에 대해,  『X-MEN : FIRST CLASS』에서 비스트로 분한 배우, 니콜라스 홀트는 화답했다. "쏘리!"

▲그러나 데드풀의 “우리 집 마당에 똥 좀 싸지 말라”는 발언에 대해, 『X-MEN : FIRST CLASS』에서 비스트로 분한 배우, 니콜라스 홀트는 화답했다. “쏘리!”

 

 

9. 찰스 자비에


“맥어보이? 아님 스튜어트?” 

 

▲ 프로페서 X, 자비에 교수는 뭐... 이런 캐릭터다. 달리 설명이 필요하지 않은 X-MEN 시리즈에서 가장 유명한 캐릭터. 영화 『데드풀』에서는 아무리 기다려도 안 나온다.

▲ 프로페서 X, 자비에 교수는 뭐… 이런 캐릭터다. 달리 설명이 필요하지 않은 X-MEN 시리즈에서 가장 유명한 캐릭터. 영화 『데드풀』에서는 아무리 기다려도 안 나온다.

▲ “맥어보이? 아님 스튜어트?” 엑스멘 트릴로지(엑스멘 1,2 그리고 엑스멘:최후의 전쟁)에서 프로페서 X는 패트릭 스튜어트였다. 엑스멘 뉴 트릴로지 제작에 들어가자 X의 얼굴도 교체되었는데 그는 바로 제임스 맥어보이. 관록의 스튜어트 vs 보이 중의 보이 맥어보이, 당신은 어느 쪽이 취향?

▲ “맥어보이? 아님 스튜어트?” 엑스멘 트릴로지(엑스멘 1,2 그리고 엑스멘:최후의 전쟁)에서 프로페서 X는 패트릭 스튜어트였다. 엑스멘 뉴 트릴로지 제작에 들어가자 X의 얼굴도 교체되었는데 그는 바로 제임스 맥어보이. 관록의 스튜어트 vs 보이 중의 보이 맥어보이, 당신은 어느 쪽이 취향?

 

공유하기

필진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