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가 및 예비만화가들에게 무료 폰트 지급된다 | 에이코믹스

만화가 및 예비만화가들에게 무료 폰트 지급된다

0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하 진흥원)이 만화창작자 및 예비만화창작자에게 만화 전용 무료 폰트 라이선스를 보급한다.

 

3월 2일 한국만화가협회는 홈페이지에 ‘만화 전용 무료 폰트 배포 안내 및 신청서’를 첨부하고 관련 공지를 게재했다. 진흥원과 문화체육관광부, 윤디자인연구소가 함께 하는 이 사업은, 만화 창작 활동에 필요한 폰트를 구입하기 어려운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다.

 

진흥원이 보급하는 폰트의 종류는 총 444종이다. 라이선스 기간은 등록일부터 2018년 6월 30일까지다. 지급 받은 폰트는 만화 창작에 관련된 모든 활동에 사용할 수 있고, 사용기간 중 제작된 창작물은 기간이 만료된 이후에도 저작권 관련 문제가 없다.

 

신청 자격은 만화창작자, 공모전 수상자, 만화학과 학생, 예비만화창작자 등이다. 다만 예비만화창작자의 경우 네이버 베스트 도전에 진출했거나, 다음 웹툰리그 랭킹전에 진출한 자, 매체에 정식 연재가 결정된 자에 한한다.

 

신청하고자 하는 사람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통합사업관리시스템을 이용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3월 31일 오후 6시까지다. 라이선스 보급 인원은 부적격자를 제외한 선착순 528명이다.

 

만화창작자 및 예비만화창작자에게 보급되는 만화 전용 무료 폰트 라이선스 신청 관련 문의는 문화진흥팀 김미순 과장(032-310-3052)으로 하면 되며, 폰트 매니저 사용법 및 사용 문의는 윤디자인연구소 홈페이지(http://font.co.kr)를 이용하면 된다.

 

 

 

[무료 폰트 라이선스 보급 공지 보러 가기]

 

공유하기

필진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