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일 데일리 베스트 10 : 『이름 없는 가게』, 테러방지용 귀걸이

0
순위 제목 평점
1 이름 없는 가게 - 하몽 / 하몽 (레진코믹스) 95
2 더 로스트 쇼 - 은성 / 은성 (짬툰) 94
3 백귀야행지 - 아만(阿慢) / 아만(阿慢) (네이버) 92
4 딸내미내미툰 - 하율이아부지 / 하율이아부지 (올레마켓 웹툰) 91
5 Gallery.L:갤러리L_당신의 기억을 보관해드립니다 - 조홍 / 라미아 (코미코) 87
6 카페 리에또~어떤 이의 꿈~ - 화음 / 화음 (피너툰) 85
7 PermIT!!!(펌잇) - 전혜진 / 이수현 (코미코) 82
8 - 철이 / 철이 (짬툰) 81
9 오빠는 역시 늑대야 - 코타 / 우로코 (피너툰) 79

 

 

 

 

 

3월 3일 데일리 베스트 10 : 『이름 없는 가게』, 테러방지용 귀걸이 

 

 

『이름 없는 가게』, , 레진코믹스  ㅇㅇㅇ

『이름 없는 가게』, 하몽, 레진코믹스
남의 생각을 엿듣는 귀걸이라니, 국정원이 좋아할 것 같은 게 맞는…^^

 

 

 

REVIEW & LIST

1

이름없는가게

『이름 없는 가게』, 하몽, 레진코믹스

선 굵고 색이 뚜렷한 그림체에, 미스터리하면서 사람의 깊은 심리를 포착해내는 재미를 가진 작품. 지루한 연출도 없고, 적절한 스피드로 스토리를 쫙쫙 빼면서 강한 흡인력을 자랑한다. 소원을 들어주는 정체불명의 숍 주인, 온갖 인간 군상들. 만화 『펫숍 오브 호러즈』의 계열을 잇는 작품이라 할 수 있겠다. 청출어람이라고, ‘이름 없는 가게’는 ‘펫숍’을 뛰어넘을 수 있을 것인가?

 

 

 

 

2

더로스트쇼_썸

『더 로스트 쇼』, 은성, 짬툰

이토록 철학적 주제라니! 다소 엉성한 그림체는 내용을 보는 순간 상쇄되어 버리는 마력을 지닌 작품이다. Maf-35라는 ‘단기기억 폭파장치’를 개발해 낸 인간들은 사고 트라우마 등의 순간에 유용하게 활용하지만, 당연하게도 인간은 기술을 좋은 쪽으로만 이용하지는 않는다. 이 장치를 활용하여 전 세계에 생방송되는 게임을 세팅하고, 온갖 종류의 사람들을 불나방처럼 끌어들이기 시작한다.

 

 

 

 

3

백귀야행지_썸네일

『백귀야행지』, 아만, 네이버

빨갛게 생긴 도깨비. 오늘 리뷰는 이상하게 겹치는 캐릭터들이 나오는데, 아래 순위에도 빨간 도깨비가 나오는 작품이 있다. 대만산 웹툰 『백귀야행지』는 도깨비 주인공 치고는 배포가 좀 작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 때로는 개그만화 같은 그림체로 아무렇지도 않게 섬뜩한 내용을 그려낼 때도 있다. 공포와 (헛)웃음이 절묘하게 버무려진 이런 만화, 어디서도 보기 힘들 것 같다. 한번 맛보시기를!

 

 

 

 

4

딸내미내미툰

『딸내미내미툰』, 하율이아부지, 올레마켓

2011년에도 사람이 태어났습니다, 여러분. 이걸 받아들여야 이 웹툰을 무리 없이 볼 수 있다. 결혼해서 아이가 있는 독자들이 더 공감하며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작가 스스로 ‘가장 행복한 일상’이라고 말하는 모습을 그리는 이 웹툰은, 귀여운 딸내미 ‘하율이’를 키우며 생기는 온갖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독자들은 다시 한 번 상기하자. 육아는, 이렇게 부부가 함께 하는 것이다.

 

 

 

 

5

우리사이느은_썸네일

『우리사이느은』, 이연지, 레진코믹스

남사친의 별명은 한우, 여사친의 별명은 돼지. 고등학교 동안 지겹게도 붙어 다녔지만 서로 이성으로서의 감정을 느꼈던 횟수는 제로.(라고 여주는 이야기한다) 둘이 급기야 같은 대학에 진학하게 되지만, 한우는 졸업하자마자 입대신청서를 넣은 상태. 결국 절친이던 둘은 2년간의 공백 후에 대학교에서 재회하게 된다. 그럼 이 둘의 사이는 뭘까? 아직도 여/남사친?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게 정이라 했다. 정을 조심해야 할 남녀 사이에 대한 고찰.

 

 

 

 

6

갤러리엘

『갤러리L_당신의 기억을 보관해드립니다』, 조홍&라미아, 코미코

주인공 배순진은 이름 그대로 순진하게 생긴 20대 취준생이다. 매번 면접에서 낙방―쓰면서도 가슴이 아리다―해서 시름하던 차, ‘갤러리L’이라는 카페와 연이 닿아 근무하게 된다. 그런데 이 카페 지하에는 액자에 사람들의 기억을 보관해두는 기억 저장소가 있었으니! 민폐갑 여주인공 순진은 사람들의 기억을 날린 제 실수를 어떻게 커버할 것인가?

 

 

 

 

7

카페리에또

『카페 리에또~어떤 이의 꿈~』, 화음, 피너툰

영화 《주토피아》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동물들이 나오는 작품. 그러나 주토피아처럼 희망적이지 않다. 작품은 헬조선에서 고통 받는 젊은이들의 현실을 낱낱이 보여준다. 카페 리에또에서 일하게 된 청년들은 제각각의 사정을 가지고 있지만, 모두 ‘돈’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 면접에는 번번이 떨어지고, 돈은 안 되지만 원하는 음악을 하고 싶고… 아! 젊은이들의 고통은 어디서 오는가?

 

 

 

 

8

펌잇

『PermIT!!!(펌잇)』, 전혜진&이수현, 코미코

일반적으로 대한민국 공과대학교의 남녀 비율이 어떻게 될 것 같은가? 9:1, 아무리 잘해도 9:2를 넘기기 쉽지 않을 것이다. 그야말로 남초의 집중체, 남초 끝판왕. 『펌잇』의 무대는 남학생 비율이 90%를 차지하는 ‘인현공과대학교’다. 작품에 등장하는 다양한 개발 용어들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다양한 스타일로 표현된 공대 미소년들을 보는 재미도 있다. 대한민국 공대생들에게 추천하는 작품!

 

 

 

 

9

량_썸

『량』, 철이, 짬툰

어느 창고에 갇혀 헐벗은 채, 인간이 아닌 것이 분명한 존재들에게 협박을 받고 있는 미모의 여성. 다음 장면은 흔히 상상하듯 멋진 남자주인공이 나타나 여성을 구해주는 것이다. 그럼 남자주인공은 누구냐? 바로 인간과 도깨비 사이에서 태어난 금기의 존재, 이철. 이런 존재들을 ‘량’이라고 부르는 세상. 할아버지 도깨비의 명으로 학원에 입학하게 된 이철은 어느 소녀 량을 만나며 폭풍 같은 운명에 휩쓸린다.

 

 

 

 

10

오빠는역시늑대야

『오빠는 역시 늑대야』, 코타&우로코, 피너툰

모두에게 인기 있지만 여주인공은 꺼려하는 날라리 남학생, 그리고 여주인공이 진짜 동경해 마지않는 운동부 주장. 순정만화에서 101번은 봤음직한 클리셰지만 여기에 의붓남매를 끼얹어 한층 막장도를 높여주었다. 이런 계열의 만화를 좋아한다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작품. 다만 의붓남매의 행실이 좀 쎈 편이다. 이래도 정말 괜찮은가? 싶을 정도지만, 뭐 괜찮으니까 저러고 있겠지.

 

 

 

공유하기

필진 소개

타파스미디어 홍보대외협력 팀장



댓글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