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6일 데일리 베스트 10 : 『갬블러 vs. 초능력자』 쉬우면서도 박진감이 넘치는

0
순위 제목 평점
1 갬블러VS.초능력자 - 마사토끼 / 도현 (레진코믹스) 99
2 미생 시즌2 - 윤태호 / 윤태호 (다음) 97
3 죽어도 좋아 - 골드키위새 / 골드키위새 (다음) 96
4 냄새를 보는 소녀 - 만취 / 만취 (올레마켓) 94
5 소라의 눈 - 썸머 / 썸머 (레진코믹스) 92
6 생존인간 - 디디 / 디디 (다음) 90
7 즐거우리 우리네 인생 - 현이씨 / 현이씨 (올레마켓) 88
8 스마일 걸 - 충충 / 충충 (올레마켓) 86
9 부암동 복수자 소셜클럽 - 사자토끼 / 사자토끼 (다음) 84
10 우리 집에 사는 남자 - 유현숙 / 유현숙 (다음) 82

 

2월 16일 데일리 베스트 10  :  『갬블러 vs. 초능력자』  

쉬우면서도 박진감이 넘치는

 

 

0216 데일리 갬블러 대표

『갬블러VS.초능력자』 마사토끼 & 도현, 레진코믹스
이런 대화 뒤에는 허를 찌르는 예리한 추리가!

 

 

REVIEW & LIST

 

 

1


 

 

갬블러vs초능력자『갬블러 VS. 초능력자』  마사토끼 & 도현, 레진코믹스

아직 4회째지만 벌써부터 몰입감이 대단하다. 짧은 기간 안에 레진코믹스 화요 웹툰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한 듯 가장 위쪽에 자리하고 있다. 딱 1분만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 사실상 주문한 음식을 취소하거나 복권 당첨 번호도 미리 예상할 수 없는, 특별하면서도 효용성이 크지 않았던 능력이 카지노에서 만개하고 있다. 아예 승산이 없는 도박을 만화로 그릴 수 있을 리 없다…. 이 만화가 나왔다는 것은 갬블러가 초능력을 공략할 수 있는 방법을 이미 가지고 있다는 의미…! 그러나 일개 독자로서는 방법을 도저히 짐작할 수 없다. 마사토끼의 갬블 만화는 늘 보통 이상의 재미를 주었지만 갬블 만화는 게임의 공식을 이해하지 못하면 재미가 반감된다는 단점이 있다. 이번 신작은 따라가기 쉬우면서도 박진감이 넘친다는 큰 장점이 있다.

 

 

2


 

 

미생 시즌 2 썸네일 이미지『미생 2시즌』  윤태호, 다음/카카오페이지

한때는 회사도 업무도 증발해버리나 했는데 그저 해프닝으로 끝났다. 마냥 다행이라고 좋게 넘어가기에는 그 해프닝에서 보여준 것들이 너무 많았다. 늘 자신의 감에 의존해 몸으로 버텨가며 일해 온 김전무의 방식은 리스크 대처에 취약한 회사에는 어울리지 않는다. 대부분의 일에는 섬세함이 필요하다. 하지만 한국의 업무 문화는 섬세함과 계산보다는 기업가 정신과는 다른, 그저 자신의 열정을 어필하는 것 외에는 별 소용없는 ‘도전 정신’, 어떤 일에서든 뻔뻔하게 밀어붙일 수 있는 ‘근성’, ‘우리가 남이가’ 정신 따위를 더 높게 쳐준다. 그런 환경에서 김전무 같은 사람은 오부장 말대로 자기 스타일대로는 일 잘하는 사람이 된다. 하지만 온길 인터는 그런 사람을 안고 가기에는 방어력이 너무 취약하다. 온길 인터가 취약한 것은 사실이니 이제 김전무가 변해야 할 때. 중국에서의 에피소드가 기다려진다.

 

 

3


 

 

죽어도좋아_썸네일

『죽어도 좋아』     골드키위새, 다음

과장과 루다의 정신없는 혈전 와중에도 사랑의 꽃은 피어 강대리의 누나까지 소개받게 된 루다. 그러나 이 인물에게 타임 리프를 해결할 열쇠가 있다니 어찌된 일일까. 도무지 짐작이 가지 않는다. 빨리 다음편을!

 

 

4


 

 

냄새를 보는 소녀_20140615_특성화

『냄새를 보는 소녀』  만취, 올레마켓

알파가 이렇게 쉽게 잡힐까 싶지만 예상치 못한 인원, 평안의 등장으로 조직에도 구멍이 생긴 것은 사실이다. 총격전에서 새아가 할 수 있는 일은 없다. 아무도 없는 병원, 과연 새아는 끝까지 안전할 수 있을까.

 

 

5


 

 

소라의 눈 썸네일

『소라의 눈』   썸머, 레진코믹스

소라는 자신의 미래를 본 것일까? 소라는 큰 힘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자신보다 우월한 특정한 존재를 모시는 느낌은 아니었다. 만일 수명을 깎아 힘을 사용하고 있는 거라면 미래가 위태롭기는 정하와 마찬가지, 아니, 정하보다 더할지도 모르겠다. 정하가 이 사실을 알면 어떻게 반응하게 될 것인가.

 

 

6


 

 

생존인간_썸네일『생존인간』   디디, 다음

드디어 전편의 주인공이 전면 등장했다. 그의 모습은 만화의 결말을 암시하는 것 같다. 도민 역시 다른 사람과 한 몸이 된 결합체로서 살아가게 되지 않을까. 그만의 진화를 이룬 생존한 인간으로서. 이번 시즌의 주인공은 도민이었을지도.

 

 

7


 

 

즐거우리 우리네 인생

『즐거우리 우리네 인생』  현이씨, 올레마켓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새해 결심중 하나가 꾸준한 운동 아닐까? 현이씨가 수영 첫 수업에 무사히 참가했는지 궁금하면서도 마음 속 어디선가 이미 답을 알고 있는 느낌이 든다. 이 글을 쓰는 사람도 운동을 시작하겠다고 마음먹고 한달째 등록을 하지 못하고 있다. 날씨가 조금만 덜 추워지면 할 것이다. 정말로.

 

 

8


 

 

스마일걸_썸네일『스마일 걸』     충충, 올레

아니 고백남과 소매의 연애가 벌써 끝난단 말인가? 무슨 말을 하려는 건지 아직 확실치 않지만 그렇다면 너무 급전개 아닌가 싶으면서도 흥미진진하다.

 

 

9


 

 

부암동복수자소셜클럽_인덱스

『부암동 복수자 소셜클럽』    사자토끼, 다음

복수를 하기 위해 클럽을 결성한지 3시즌이 되었지만 진행되지 않고 있는 복수 때문에 이제는 ‘복수자’가 아닌 ‘소셜클럽’만이 남아가고 있는 느낌의 만화. 하지만 이번 편에서는 간만에 뭔가를 해볼 수 있을 것 같은 복선이 깔렸다.

 

 

10


 

 

우리집에사는남자_썸네일

『우리 집에 사는 남자』     유현숙, 다음

비행을 그만두고 엄마의 집에서 만두 빚는 일을 이어가기로 한 나리. 하지만 정작 엄마의 집에서 함께 지내고 싶었던 그 사람은 사라졌다. 돌아오기야 하겠지만 지금은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는 걸까.

 

 

공유하기

필진 소개

이런 저런 책을 만들거나 글을 쓰며 즐겁게 살려고 노력하는 사람.



댓글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