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9일 데일리 베스트 10 : 『이칭』 알 수 없는 유혹

0
순위 제목 평점
1 이칭 - 비프 / 비프 (피너툰) 91
2 15인의 반전만화 - various / various (다음) 89
3 사화 - 잿슨 / 다미 (올레마켓) 87
4 썸남 - 배철완 / 배철완 (네이버) 84
5 풀 뜯어먹는 소리 - 글피 / 글피 (다음) 81
6 트레이스 2 - 고영훈 / 고영훈 (다음) 78
7 잠자는 공주와 꿈꾸는 악마 - 마사토끼 / Kirty (레진코믹스) 76
8 보이지 않는 사람 - 교선 / 교선 (카카오페이지) 73
9 달고나 일기 - 달고나 / 달고나 (올레마켓) 71
10 봄이여 오라 - 김민찰스 / 김민찰스 (코미코) 65

 

2월 29일 데일리 베스트 10  :  『이칭』  

알 수 없는 유혹

 

0229 데일리 이칭 대표

『이칭』 비프, 피너툰
핵직구를 날렸으니 솔직함으로 응수해랏!

 

 

REVIEW & LIST

 

 

1


 

 

이칭『이칭』   비프 , 피너툰

남자는 남자를 유혹한다. 살짝 스치는 손짓, 바짓단을 따라가는 발짓, 그에게만 보이는 특별한 미소. 그리고 그의 유혹에 당황하는 그. 작은 공간 안에서 벌어지는 짧은 대화는 앞 내용을 모르는 독자라도 충분히 호기심을 자극한다. 그는 왜 그를 유혹하는 걸까? 그들의 관계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 오컬트 클럽 ‘이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그의 유혹을 따라가 보자. 오래 전, 발간 날짜를 손꼽아 기다려 산 순정만화 잡지를 두근거리며 넘기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2


 

 

15인의반전만화『15인의 반전만화  –  헬조선의 꿈』  선우훈, 다음

국회에서는 연일 필리버스터가 이어지고 있다. 현실을 직시하는 시원시원한 발언이 어록으로 이어진다. 혹자는 ‘오랜만에 보는 국회다운 국회’라지만 어딘가 마음 한구석이 답답하다. 『헬조선의 꿈』도 그렇다. SNS만 켜면 항상 나오는 대화들이 흐름을 이어간다. 친숙한 풍경들이 한 스크롤로 이어진다. 작중의 풍경은 현실이 아닌, 그저 저 멀리 평행우주 어딘가에서 사는 사람의 꿈이라지만, 이 웹툰을 보는 당신이 과연 안심할 수 있을까.

 

 

3


 

 

사화_썸네일『사화』      잿슨 & 다미, 올레마켓

데이트 폭력의 형태는 다양하다. 한 여성이 데이트폭력의 피해자가 되어 생활이 무너져 내리는 과정을 『사화』가 가진 어두운 톤으로 보여준다. 이렇게 또 한 영혼이 꽃이 된다.

 

 

4


 

 

썸남『썸남』    배철완, 네이버

반전과 패러디가 넘쳐나는 한 화로 오랜만에 큰 웃음 가지고 돌아온 『썸남』. 화투를 몰라도, 패러디한 원작을 몰라도 웃을 수 있다.

 

 

5


 

 

풀 뜯어먹는 소리『풀 뜯어먹는 소리』    글피,  다음

성실한 인재가 호구가 되어가는 과정. 비슷한 경험을 해 본 사람이라면 구구절절 공감할 만한 이야기다. 전 직장동료 산양의 날카로운 말 하나하나가 비수로 꽂히지만 딱히 반격할 수도 없는 건 『풀 뜯어먹는 소리』가 가진 사랑스런 캐릭터성 덕분. 시원시원한 내용 전달력은 덤이다.

 

 

6


 

 

트레이스2_썸네일『트레이스』  네스티캣,  다음/카카오

트러블과 인간의 대결. 액션 장면으로 꽉 채워진 한 화인만큼 시원하게 넘길 수 있다. 몇 화동안 트러블에게 당하며 원하지 않는 고통도 받아들이는 윤성에게 드디어 반격의 기회가 찾아온다. 다음 화에도 이어질 매끄러운 액션을 기대한다.

 

 

7


 

 

잠자는 공주와 꿈꾸는 악마 썸네일『잠자는 공주와 꿈꾸는 악마』     마사토끼 & Kirty, 레진코믹스

악마에게도 악마가 될 수밖에 없는 사연이 있다. 악마가 나타나 계약을 제안하는 장면은 이야기 초반의 내용과 그대로 겹친다. 완결을 얼마 남지 않고 시작된 회상, 공주는 아직 잠에서 깨어나지 않았다.

 

 

8


 

 

보이지않는사람『보이지 않는 사람』  교선, 카카오페이지 

‘보이지 않는’ 그들의 설정, 주변 인물들의 관계를 아주 조금씩 흘린다. 보는 이의 궁금증도 조금씩 확대된다. ‘그들’을 표현하는 방식은 유려하진 않으나 꼼꼼하다. 맑은 수채화 같은 그들의 시선 이야기.

 

 

9


 

 

달고나 일기_특성화

『달고나 일기』 달고나, 올레마켓웹툰

읽지 않은 책이 집에 잔뜩 쌓였지만 오늘도 사고 싶은 책은 한 무더기다. 내용에서 오는 기대감과 더불어 종이책이 가진 매력도 부정할 수 없을 것. 팔락거리는 소리를 내며 종이책을 넘기는 시간, 달고나가 가장 행복해 보인다.

 

 

10


 

 

봄이여오라_썸네일『봄이여 오라』  김민찰스, 코미코

현실을 비판하고 풍자하고자 하는 의도를 작업에 녹여내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다. 현상을 날것 그대로 나열한다고 모든 게 현실 비판이 되는 것은 아니다. 그 전달 수단이 정리되지 않은 그림이라면 더욱 그렇다.

 

 

공유하기

필진 소개

...



댓글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