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7일 데일리 베스트 10 : 『소곤소곤』 속삭이며 홀리는 기묘한 일들

3월 7일 데일리 베스트 10 : 『소곤소곤』 속삭이며 홀리는 기묘한 일들

1
순위 제목 평점
1 소곤소곤 - 옛사람 / 옛사람 (네이버) 95
2 아임 펫! - 탐이부 / 탐이부 (피키캐스트) 93
3 그녀의 그녀 - YUJU / YUJU (올레마켓) 92
4 그녀만의 EX - 가온비 / 이혜영 (코미코) 90
5 공주님 마음대로 - 류호 / 류호 (마녀코믹스) 89
6 관계의 우로보로스 - 이정윤 / 이정윤 (레진코믹스) 85
7 신시 - 정은숙 / 정은숙 (다음) 83
8 기막힌 생활툰 - 기생 / 기생 (피너툰) 81
9 카페앵커리지 - 노명희 / 노명희 (코믹큐브) 80
10 러브 미 파파 - 이태경 / 이태경 (미스터블루) 74

 

3월 7일 데일리 베스트 10  :  『소곤소곤』 

속삭이며 홀리는 기묘한 일들

 

 

20160307 데일리 대표

『소곤소곤』 옛사람, 네이버
뮤즈가 된다는 건 특별해지는 일, 실은 그 이상의 것.

 

 

REVIEW & LIST

 

 

1


 

 

소곤소곤『소곤소곤』  옛사람, 네이버

‘어느 날 당신의 귓가에 소곤소곤 들리는 기묘한 이야기.’ 『소곤소곤』은 공포나 괴담보다는 이런 설명이 어울린다. 과한 주제도, 공포를 조장하지도 않는다. 그저 슬며시 다가와 내 귀에 속삭인다. 이 전의 몇 편에선 공포나 괴담을 다루기도 했으나 잘 해냈는지는 의문이었다. 공포물이라는 장르적 특성상 막상 이야기를 풀어내고자 하면 의외로 소재가 한정적이다. 주로 스물스물 올라오는 감정선, 혹은 깜짝 놀라게 하는 연출로 풀어낸다. 어떤 공포 웹툰에서는 억지스런 조건을 끼워 맞춰 강제로 공포를 조성하기도 한다. 『소곤소곤』은 공포의 범위를 확장해, ‘낯선’ 이야기로 독자를 초대한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가 잔잔히 속삭이는 기묘한 이야기에 조용히 빠져들자. 특히나 이번 화는 작품의 성격을 가장 잘 보여준다. 귀걸이를 만드는 그녀는 자신이 영감을 받는 뮤즈를 만나고, 그녀만을 위해 일하기 시작한다.

 

 

2


 

 

아임펫『아임펫』   탐이부, 피키캐스트

피키캐스트의 『아임펫』이 시즌 3로 돌아왔다. 한 컷씩 옆으로 넘기면서 보는 ‘컷툰’ 방식에 현재로서 가장 최적화된 연출. 말이 필요 없다. 완벽 재미 절대 보장.

 

 

3


 

 

그녀의그녀『그녀의 그녀』 YUJU ,  올레마켓웹툰

이번 화는 대화로만 이야기를 진행하지만 어떤 화보다 상당히 도발적이고, 야하다. 흑백 톤이지만 그녀의 빨개진 얼굴이 느껴질 정도. “이젠 알겠어요?”라는 마지막 질문, 독자 역시 그녀의 마음을 이젠 알 것 같다.

 

 

4


 

 

그녀만의『그녀만의 EX』  가온비 & 이혜영, 코미코 

납치된 그녀를 찾으러 가는 그녀의 구남친들. 아직도 그녀를 잊지 못해 시도 때도 없이 싸움을 유발하는 구남친들의 태도가 이해가 갈 만큼 예쁜 그녀와, 왜 자기들끼리 BL물을 찍지 않는지 의아한 잘생긴 그들 덕분에 눈이 호강한다.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터지는 개그가 웃음을 유발한다.

 

 

5


 

 

공주님마음대로『공주님 마음대로! 』  류호, 마녀코믹스

‘왕자님을 기다리는 공주’이야기의 변주. 이야기 진행과 개그, 연출 모두 대화의 흐름으로만 진행한다. 적당한 순간에 웃음을 끌어내 순식간에 스크롤을 내일 수 있는 작품. 단, 대화를 나열하는 게 특징이다 보니 얼굴만 크게 잡은 컷이 많아 단순해 보일 수는 있다. 그럼에도 쉬운 언어로 감정을 드러내는 기법은 좋은 선택이다. 읽는 사람이 편하다.

 

 

6


 

 

관계의우로보로스『관계의 우로보로스』  이정윤, 레진코믹스

무한을 상징하는 둥근 고리를 이룬 뱀 ‘우로보로스’, 사람 관계에서 꼬리에 꼬리를 무는 순환은 어떻게 이루어질까. 『관계의 우로보로스』는 주인공 현의 입장에서 선과의 추억을 따라간다. 인물의 표정과 행동, 연출 모두 상당히 고전적이라 먼 옛날 초등학생 시절을 정말 재현하고 있는 느낌. 동정으로써의 배려가 관계를 삼키는 거대한 뱀으로 보인다.

 

 

7


 

 

신시 썸네일

『신시』  정은숙, 다음

회를 거듭할수록 스케일이 커진다. 십이지신의 싸움은 전 지구를 무대로 삼을 기세다. 시즌 3를 이어가는 긴 호흡, 숨이 막히는 긴박한 액션으로 많은 고정팬을 확보하고 있다. 화려한 액션씬을 좀 더 즐기고 싶은데 간혹 편집 과정에서 그림이 작아지는 경향이 있다.

 

 

8


 

 

기막힌생활툰

『기막힌 생활툰』 피너툰&기생 

미성년자에게 ‘미성년자 출입금지’ 간판 너머의 세계는 그 무엇보다 가슴 뛰는 모험과 신비의 세계. 『기막힌 생활툰』 오늘자는 성인이 되어 ‘미지의 세계’를 모험하는 내용을 그린다. 그 시절 막연히 상상만 했던 성인의 세상을 묘사하는 자체만으로도 재미는 충분히 보장한다. 그 때는 왜 몰랐을까. 사실 정말 아무것도 아닌 곳이라는 걸…

 

 

9


 

 

카페앵커리지_썸『카페앵커리지』  노명희, 코믹큐브

순정만화를 찾는 독자라면 잊지 않고 다시 찾는 『카페 앵커리지』. 카페를 찾는 손님들의 이야기는 시작하자마자 끝나는 느낌이 있지만, 잔잔한 분위기와 순정풍의 이야기로 그만의 매력을 갖는다. ‘친구 이야기’인 듯 자전적인 이야기를 꺼내는 그녀, 또 다른 이야기가 시작될 것 같다.

 

 

10


 

 

러브미파파_썸네일『러브미 파파 』    이태경,  미스터블루

너무 젊은(?) 아빠와 너무 어린 동생, 그리고 주인공 태희가 함께 살아가는 이야기의 결말. 돌아갈 곳 없는 이들이 모여 ‘진짜 가족’을 만들었다.

 

공유하기

필진 소개

...



댓글 1개

  1. Hiya, I’m really glad I have found this inftimaoron. Today bloggers publish only about gossips and web and this is really annoying. A good web site with interesting content, this is what I need. Thanks for keeping this web site, I’ll be visiting it. Do you do newsletters? Can’t find it.

댓글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