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 데일리 베스트 10 : 『우리 집에 사는 남자』 전에 없던 진지함?!

3월 8일 데일리 베스트 10 : 『우리 집에 사는 남자』 전에 없던 진지함?!

3
순위 제목 평점
1 우리 집에 사는 남자 - 유현숙 / 유현숙 (다음) 97
2 미생 시즌2 - 윤태호 / 윤태호 (다음) 96
3 죽어도 좋아 - 골드키위새 / 골드키위새 (다음) 94
4 냄새를 보는 소녀 - 만취 / 만취 (올레마켓) 92
5 갬블러VS.초능력자 - 마사토끼 / 도현 (레진코믹스) 90
6 하이브 - 김규삼 / 김규삼 (네이버) 88
7 생존인간 - 디디 / 디디 (다음) 87
8 극소수 - 김비버 / 김비버 (레진코믹스) 85
9 즐거우리 우리네 인생 - 현이씨 / 현이씨 (올레마켓) 83
10 4컷 용사 - 고지라군 / 고지라군 (레진코믹스) 81

 

3월 8일 데일리 베스트 10 : 『우리 집에 사는 남자』
전에 없던 진지함?!

 

 

 『우리 집에 사는 남자』  유현숙, 다음  울지말자고 다짐하면 더 눈물이 난다...

『우리 집에 사는 남자』 유현숙, 다음
울지말자고 다짐하면 더 눈물이 난다…

 

 

REVIEW & LIST

 

 

1


 

 

우리집에사는남자_썸네일

『우리 집에 사는 남자』     유현숙, 다음

최초로 유머기가 빠진 진지한 한 화. 늘 따뜻하고 익살맞던 만화가 갑자기 진지해져서일까, 이번 에피소드에서 전달하는 캐릭터 간의 변해버린 관계성, 현실의 무게가 냉정하게 와닿는다. 나리는 그토록 보고 싶어하던 고난길을 드디어 만났지만 고난길은 나리가 기억하던 모습과 많이 달라져 있었다. 아이러니한 것은 변한 고난길이 입에 담는 내용이 모두 나리가 한때 고난길에게 퍼부었던 비난이라는 것. 혼자 홍만두를 지키고 있던 고난길을 이해하지 못해 비난과 닦달을 하던 나리는 이제 고난길이 떠난 자리에서 혼자 홍만두를 지키고 있다. 이 만화의 끝은 결국 고난길과 나리가 다시 만나고 덕봉은 닭 쫒던 개가 되는 결말일 것인가? 마지막까지 텐션이 유지되기를 기대해 본다.

 

 

2


 

 

미생 시즌 2 썸네일 이미지『미생 2시즌』  윤태호, 다음/카카오페이지

잔뼈 굵은 중소기업 사장은 뜨내기들을 시험한다. 김과장은 주눅 들고 장그래는 오히려 치고 나간다. 그들이 보여주는 진정성을 판단하는 중소기업 사장. 알고보니 그를 지금의 자리에 올려준 것은 김부련 사장의 트레이닝이라는 뻔하다면 뻔한 이야기다. 그러나 클리셰에 가까운 전통적 구조의 이야기에 몰입하게 만드는 것이 작가의 힘이다. 『미생』은 사실상 이제는 현실에서 찾아보기 힘든 전통적 의리와 신뢰에 대한 직장인들의 대리만족을 도와준다. 다소 진부한 듯하면서도 『미생』다운 한 화였다.

 

 

3


 

 

죽어도좋아_썸네일

『죽어도 좋아』     골드키위새, 다음

이렇게 긴 시간을 타임리프하다니 대체 이 만화는 어떻게 진행되려고 이러는 것일까?! 강대리와 사귀기 전까지 거슬러 올라온 루다. 둘이 함께 나누었던 모든 시간은 삭제되어 버렸다. 타임리프를 풀 방법은 지척에 있는 듯한데 도대체 언제쯤? 그리고 대체 과장은 어떤 결말을 맞을 것인가. 여전히 아무것도 짐작할 수 없는 놀라운 만화.

 

 

4


 

냄새를 보는 소녀_20140615_특성화

『냄새를 보는 소녀』  만취, 올레마켓

알파는 평안의 손에 생포될까? 지금으로서는 완전히 승기를 잡은 것 같지만 승부의 결말을 지레짐작하기에는 너무 큰 싸움이다. 『냄새를 보는 소녀』 연재사상 가장 많은 희생이 따른 이번 싸움. 이 싸움의 끝에 알파를 붙잡는다면 새아의 복수는 완료되는 것일까.

 

 

5


 

 

갬블러vs초능력자『갬블러 VS. 초능력자』  마사토끼 & 도현, 레진코믹스

갬블러가 드디어 초능력자에게 승리하기 시작했다. 이렇게 되면 불리해지는 것은 도박 그 자체에 대한 기술이 부족한 초능력자 쪽. 하지만 이대로 갬블러에게 말리기만 하지는 않을 것이다. 초능력을 활용하는 기술을 가진 쪽은 초능력자이니까. 결국 초능력과 기술의 싸움이라기보다는 기술과 기술의 싸움이 될 듯.

 

 

6


 

 

하이브 썸네일

『하이브』  김규삼, 네이버

오직 할아버지만 계속해서 나오니 이처럼 상쾌할 수가 없다. 사실 할아버지 외의 다른 캐릭터는 별로 필요 없는 것이 아닐까? 지금부터 할아버지 원톱 서바이벌물로 선회해도 독자들은 갈채를 보낼 것만 같은 느낌.

 

 

7


 

 

생존인간_썸네일『생존인간』    디디, 다음

아니 왜 도민에게 빨간줄이! 이 만화의 주인공은 도민이 아니었단 말인가. 지금 유리해 보이는 도민에게 아무래도 큰 위기가 닥쳐올 것 같다. 이제까지 고군분투해온 도민이 허무한 결말을 맞이하지 않기를 바랄 뿐.

 

 

8


 

 

극소수_썸네일『극소수』     김비버, 레진코믹스

초반의 다소 지지부진했던 전개를 벗어나 재미가 궤도에 오른 『극소수』. 거칠고 피폐하고 비틀린 멤버들 중 귀여움을 맡고 있던 폴에게 위기가 닥쳤다. 어서 구해내야 한다. 폴이 없어지면 너무 피폐해져 버렷.

 

 

9


 

 

즐거우리 우리네 인생

『즐거우리 우리네 인생』  현이씨, 올레마켓

평소에는 별 취미가 없던 사람들도 명절 가족 모임이나 여행지에서 사행성 게임에 쉽게 빠져든다. 뭔가를 걸면 뭐든 일단 재미있어지기 때문. 인생과 영혼을 걸지만 않는다면 적당한 내기는 친목 도모와 혈액 순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된다.

 

 

10


 

 

수정 4컷 용사 썸네일

『4컷 용사』  고지라군, 레진코믹스

드디어 다르다루가 원하던 결말이 찾아오는가. 어떻게 보면 이렇게까지 길어질 이야기는 아니었을지도 모른다. 4컷 용사 특유의 개그 코드를 모두 빼버린다면 만화 자체의 볼륨은 절반 정도로 줄어버릴지도. 하지만 그것들을 모두 뺀 4컷 용사를 4컷 용사라고 할 수는 없겠지.

 

 

공유하기

필진 소개

이런 저런 책을 만들거나 글을 쓰며 즐겁게 살려고 노력하는 사람.



댓글 3 개

  1. I am really enjoying the theme/design of your website. Do you ever run into any browser compatibility issues? A few of my blog visitors have complained about my site not operating correctly in Explorer but looks great in Chrome. Do you have any remeicondatmons to help fix this issue?

댓글 입력